가족,아이들과 갈만한곳

조명 박물관 플러스 파주 삼릉 코스

살림남공작소 2020. 10. 13. 02:03

주말 필룩스 조명 회사가 운영하는 조명 박물관에 아이들과 나드리 나왔어요~

이곳 박물관에는 시대별로 우리가사용하는 조명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아이들한테 보여 줄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.

옛 우리 조상들이 사용했던 등을 보면서 전기없이 어떻게 밤에 생활을 할수 있었는지 알기 쉽게 눈으로 보고 확인할수

있어 아이들이 신기한 표정으로 관람을 했어요~

이곳에는 우리 조상들이 사용한 것들만 있는것이 아니라 유럽에서 사용했던 촛대등 근대 조명과 현대 조명도

확인할수 있어 어떻게 조명이 발전해 왔는지를 눈으로 확인할수있어 좋았어요~

유럽 백작들이 살던 고급진 집에서 한컷~ㅎㅎ

서양 촛대는 정말 화려하고 모양도 정말 많아 볼것이 정말 많았습니다~

이곳은 아이들이 체험할수 있는 공간이에요~아이들이 만지면 빛의 색이 변하거나 자석 물건을 붙이면 불이 들어와

아이들이 잠시 놀면서 쉴수 있는 공간 이에요~

이곳도 작은 놀이공간이 마련되어 있네요~

지하로 내려오면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전시장이 있어요~

아이들은 이곳을 제일 좋아 했어요~

저는 천둥 번개가 치는 이공간이 제일 맘에 들었어요~쿵쿵하고 소리도 나고 구름에 빛이 번쩍이면서 색이변하고 ~

제 취향이죠~ㅎㅎ

박물관을 나와 차로 30정도 이동해서 파주 삼릉도 다녀왔어요~

숲이 우거져있어 공기도 좋고 나무향도나고 정말 좋았던 곳이에요~

사람들이 없을떼 잠시 마스크를 벗고 숲 향기도 마시고~아이들한테 세계문화유산도 보여줄수있는 곳이랍니다.

길을 걷다 보니 옆에 작은 냇물도 흐르고~ 가을이라 잔디밭에 방아께비 메뚜기들이 있어 우리 큰 딸은 잡으러 다니느라

정신 없었답니다.

이곳에는 조선 시대에 공릉, 순릉, 영릉 삼릉이 있는 곳이에요~

각 릉에 설명이 되어있는 안내판을 보면 정말 재미있는곳이기도 합니다.

 

아이들과 세계문화유산도 보고 나들이 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.

반응형

'가족,아이들과 갈만한곳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퍼스트가든 빛축제  (0) 2020.12.16
인천대공원 가을 단풍  (0) 2020.12.07
김포 연보람 목장 체험  (0) 2020.07.23
시리미자연 놀이 체험장  (0) 2020.07.02
부천 상동 호수공원  (0) 2020.06.11